Skip to main content

2021학년도 동계 Digital SNU in the World Program 모집 공고 (2021 Winter Semester Digital SNU in the World Program Recruitment Announcement)

2021-11-15
Submitted by Editor on 15 November 2021

          1. 프로그램 개요

     국제협력본부에서는 서울대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1학년도 동계 Digital SNU in the World Program을 운영합니다

     참가하는 학생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해외 현지 강의를 수강하고 오프라인 집합강의를 통해 그 내용을 연구 및 심화 학습하게 됩니다.

          2. 프로그램 구성(공통)

ㅇ사전 오리엔테이션(/오프라인)

ㅇ해외 명사 온라인 강의(2~3)

ㅇ국내 집합교육(1~3)

ㅇ조별활동을 통한 소통능력 강화 및 협동심과 도전정신 함양

ㅇ프로그램별 세부일정

 

프로그램

(주임교수)

참가학생(명) 

기 간

비고

SNU in Washington D.C.

(국제대학원 신성호 교수)

35

온라인

2022.1.21.(금) 

 

집합

2022.1.23.(일) ~2022.1.28.(금)

SNU in Creative California

(사범대학 강준호 교수)

30

온라인

2022.1.24.(월) ~2022.1.26.(수), 1.28(금)

 

집합

2022.1.27.(목) 

SNU in Tokyo

(일본연구소 남기정 교수)

25

온라인

2022.2.07.(월) ~2022.2.09.(수)

동경대

공동운영

집합

2022.2.10.(목) ~2022.2.11.(금)

SNU in EU

(국제대학원 한정훈, 문우식 교수)

30

온라인

2022.1.20.(목) ~2022.1.25.(화)

 

집합

2022.1.26.(수) ~2022.1.28.(금)

총 4개 프로그램 계

120

온라인, 오프라인 집합교육 등 1주 구성

 

 

- Tokyo 프로그램의 경우 도쿄대학교와 공동 운영 예정이며, 해당 대학의 참가자와 함께 온라인 토론 프로그램 등의

 교류활동이 예정되어 있음

3. 선발 인원 및 지원 자격

ㅇ 선발 인원

  - SNU in Washington D.C. : 35

  - SNU in Creative California : 30

  - SNU in Tokyo : 25

  - SNU in EU : 30

프로그램별 지원인원 등의 사유로 선발인원은 일부 변경될 수 있음

ㅇ 지원 자격

- 서울대학교에 재학 및 휴학 중인 학부생 및 대학원생 (연구생 제외)

  - 영어로 수강 및 의사소통이 가능한 자

  오리엔테이션 등 프로그램 전체 일정에 참여 가능한 자

4. 참가비용 및 특전

ㅇ 본인 부담: 없음

ㅇ 국제협력본부 지원

- 온오프라인 교육비, 숙박비, 식비 등 프로그램 관련 제반 비용 전체

5. 지원 서류

ㅇ 신청서 1(첨부 양식)

- 2021-1학기 기준 성적표 1(마이스누 포털에서 증명서 형식으로 제출)

영어 어학능력 증명서 (TEPS, New TEPS, TOEIC, TOEFL, IELTS, TOEIC/TEPS SPEAKING, OPIc 1) 사본

   ※ 유효기간이 지난 어학능력 증명서의 경우 불인정 (2019. 11. 30. 이후 발급본)

6. 제출방법 및 선발절차

ㅇ 제출기간: 202111월 15() ~ 11월 24() 17:00

- 제출방법: 지원서류 전부를 스캔하여 이메일로 송부(snuinworld@snu.ac.kr, PDF 혹은 HWP)

이메일 송부 시 제목명 : [스누인000] 학번 지원자명
ex) [스누인워싱턴] 2018-12345 홍길동)

ㅇ 합격자발표: 202112월 중

지원자수가 많은 프로그램의 경우 별도 선발전형이 추가로 진행될 수 있음 (온라인 면접 등)

7. 선발기준

1차 서류심사 : 학점 및 수학계획서, 어학성적 내용을 토대로 내부 선발

2차 면접심사(필요 시): 면접 내용으로 평가. 온라인 진행 예정

View Count
597